1. 전투 개요
조조에게 계속해서 연패당한 원소는 충격속에 건강 악화로 죽게 된다. 하지만 후계자를 원상으로 정하고 원담은 이에 불만을 느끼는데... 한편 조조는 원소와의 싸움을 마치고 허도로 개선하기전에 후에 방해가 될 유비를 처리하기로 하는데..








2. 전투 준비
이번 전투에서는 부대가 크게 3개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북쪽의 본진부대 서쪽의 여남성 진격 부대, 동쪽의 군량습격부대로 선택에 따라 또 달라지게 됩니다. 밑에 배치표를 보시고 잘 정해서 하도록 합시다. 장비는 하후연에게 여포궁을 장착해주시면 편하고 여남성 북쪽이나 군량습격부대에 도사를 1기는 꼭 넣어주도록합시다. (양쪽다 넣으시면 더 좋습니다.)




검은색 - 북쪽 본진 부대
노란색 - 서쪽 여남성의 기습부대
회색 - 동쪽 군량고 기습부대
흰색 -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부대 입니다.




1. 조조 LV. 24 (강제) - 무기 : 의천검 / 보조 : 태평청령서
2. 장료 LV. 22 (강제)
3. 장합 LV. 22 (강제)
4. 하후연 LV. 22 (강제) - 보조 : 절영
5. 이전 LV. 22  - 보조 : 콩주머니
6. 악진 LV. 21  - 무기 : 고정도
7. 곽가 LV. 21
8. 가후 LV. 21
9. 순욱 LV. 21
10. 서황 LV. 21 - 무기 : 여포궁
11. 전위 LV. 21 - 방어 : 비룡도복 / 보조 : 풍신방패
12. 만총 LV. 21 - 무기 : 성자보검
13. 유엽 LV. 22 - 무기 : 금화관포 / 보조 : 바람바퀴
14. 정욱 LV. 22 - 무기 : 파초선
15. 초선 LV. 22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 유비를 퇴각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의 사망 2. 25턴을 넘긴다.
전리품 : 인수
일기토 : 장합 vs 유벽 (유벽 사망), 조운 vs 장료, 하후연 vs 공도 (공도 사망)


전투에 들어서면 먼저 위와 같은 선택문이 뜹니다. 각 선택문을 설명하자면.

1. 물론 여남성 - 위에 흰색으로 표시된 병력이 여남성쪽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2. 물론 수송 부대 - 위에 흰색으로 표시된 병력이 여남성 동쪽에 등장합니다.
3. 기습은 중지 - 모든 병력이 조조가 있는 북쪽에 집결합니다.

1번과 2번의 경우 초반만 차이 있을뿐 후반에 같이 여남성을 공략하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여남성 북쪽 부대는 관우의 공격을 받게 되고 군량 기습부대(여남성 동쪽부대)는 장비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여남성쪽이 직접적인 공격을 빠르게 가할수 있으므로 1,2번중에서는 1번을 추천합니다.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2번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3번의 경우 모든 부대가 북쪽에 집합하기 때문에 각개격파로 쉽게 깨실수 있지만 시간이 꽤나 걸리게 됩니다. 저같은경우 1번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쪽부대는 하후연을 공도에게 붙이신다음 일기토를 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군량대를 빨리 썰어야 합니다. 이유는 군량부대가 무사히 유비진영으로 들어가게 되면 유비군의 능력치가 상승하여 처리하기가 귀찮아지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입구를 다막고 다처리하도록 합시다. 그 뒤 장비와 적병 2기가 오는데 장비의 경우 솦속이나 산지에서 못나오게 막으신 뒤에 처리하시면 됩니다. 장비와 적병들을 처리한후 여남성으로 가서 나머지 잡병들을 처리하도록 합시다.






여남
북쪽부대의 경우 2가지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2번쪽이 더쉬우므로 초보자분들은 2번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멀리서 활이나 책략으로 입구에서 있는 보병들을 쳐주면 안에 깊숙히 있던 적 유닛들이 나오게 되는데 나오는 놈들을 1명씩 격파합시다. (단, 성안에 붙어있는 보병과 궁병들은 제자리에서 가만히 공격하므로 가까이 가지맙시다.) 관우가 올때쯤 산지입구를 막아 관우의 접근을 차단하고 허보로
관우를 혼란시키면 됩니다.

2.  먼저 공격하지마시고 관우쪽에 있는 산지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폭풍다굴로 관우와 아이들을 관광보내신뒤에 성으로 기습하러 갑니다.



북쪽진영의 경우 조조나 다른책사 또는 궁병들로 멀리서 보병들을 때려주시면 따라오게 됩니다. 이때 이들을 유인해서 평지에서 박살내도록합시다. 이게 싫으시다면 위쪽 스샷에 보이는 3개의 울타리중 가운데 위쪽 지형은 유일하게 평지지형입니다. 거기로 조조를 보내 방어막이 되게 하신뒤 반격타로 쉽게 적들을 처리할수있습니다. 참고로 유비의 진영에 적을 어느정도 처리하면 유비가 여남성으로 도망갑니다. 샌드백으로 이용하고 싶은분들은 미리 입구를 막으시던지 포박으로 못가게 합시다.


각 진영마다 위와 같이 작전을 짜시면 손쉽게 전멸하실수 있습니다.



(일기토는 영상이 많아 일기토 영상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