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관도에서 크게 승리한 조조는 투항한 용장 장합을 얻게 된다. 한편, 원소는 어양으로 퇴각한 뒤 뛰어난 모사 전풍을 이상한 근거를 들어 참수하고 원상이 집결해놓은 병사들로 조조를 칠 계획을 다시 세운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원담과 원상사이에 불화의 싹이 트기 시작한다. 그리고 원소는 총 병력으로 창정으로 출진하고 조조는 요격을 하는데...








2. 전투 준비
조조, 정욱, 허저를 제외하고 전부 복병으로 등장합니다. 따라서 적들을 쉽게 처리할수 있으므로 레벨이 상대적으로 낮은 장수들로 출진하도록 합시다. 또 출진전에 허저에게 절영 or 콩주머니를 장착해주도록 합시다.






1. 조조 LV. 23 (강제) - 무기 : 의천검
2. 정욱 LV. 21 (강제)
3. 허저 LV. 22 (강제) - 보조 : 콩주머니
4. 장합 LV. 22 (강제)
5. 장료 LV. 20
6. 조인 L.V 21 - 무기 : 방천화극 / 갑옷 : 연환갑옷
7. 가후 LV. 20
8. 만총 LV. 20 - 무기 : 성자보검
9. 초선 LV. 20
10. 이전 LV. 20
11. 하후돈 LV. 21 - 보조 : 절영
12. 전위 LV. 21 - 갑옷 : 비룡도복
13. 우금 LV. 21 - 무기 : 여포궁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 적을 전멸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의 사망 2. 25턴을 넘긴다.
전리품 : 풍신방패 (원소 퇴각시)
일기토 : 없음


일단 시작하면 모든 선진부대가 허저를 추격해서 옵니다. 먼저 조조와 정욱은 제자리에서 패기나 기합으로 능력치나 올리면서 가만히 있도록 합시다. (3칸이상 위로 움직일시 복병 작전이 실패하여 상당히 귀찮아 집니다.) 허저로는 남서쪽최단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적의 전멸을 위해 허저로 산지로 달아나면서 뒷부대까지 모두 깊숙히 들어오도록 유인해야합니다. 도중에 허저가 공격당할시 선택문이 뜨는데 허저를 구하는데 복병을 쓰게 되면 상당히 귀찮아 지므로 허저는 그냥 두도록 합시다.


위와 같이 공격 당할듯 말듯한 거리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너무 멀리 도망가시면 적군들이 그냥 조조에게 닥돌합니다.) 뒤에 원소까지 어느정도 왔다 싶으면 허저를 조조쪽 제일 앞으로 가도록합시다. (그전에 다른군사들이 조조를 공격해 복병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복병이 튀어 나오면서 대부분의 적들이 혼란에 걸리게됩니다.



그 뒤 모든 적들은 달아나는데 혈안이 되어서 공격도 하지않고 뒤로 후퇴합니다.(물론 반격타는 합니다.) 따라서 경험치를 위해 최대한 입구를 막으면서 진행하셔야 모든 적 전멸이 가능합니다. 도사계열들은 혼란에 걸리지 않은 적들을 포박으로 묶고(공격을 않하므로 허보보단 공격도 같이 되는 포박이 좋습니다.) 여포궁을 낀 궁사들로 적들을 못움직이게 합시다. 혼란이 걸리지 않은 적들 위주로 차례차례 격파하시면 쉽게 다 전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