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원상의 대규모 병력으로 인해 조조는 여양에서 퇴각한다. 한편 전쟁에 의해 원담과 원상은 결국 완전히 틀어지게 되고 원담은 남피에서 자신의 세력을 구축한다. 그리고 원상을 물리치기 위해 조조와 거짓동맹을 맺고 그 뒤를 치려 하지만 조조는 이를 간파하고 역으로 원담을 이용하려 한다. 한편, 조조의 아들 조비가 맹덕신서를 들고와 싸움에 참가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는데...




1. 참전하게 한다. - (가상)
 2. 아직 이르다. - (사실)

결국 조비도 싸움에 참전하게 되고 조조는 원상의 본거지인 업으로 출진한다.



   

2. 전투 준비
크게 준비하실것은 없습니다. 다만 신비의 보호를 위해 방술사 한명은 꼭 넣고 출진합시다.




1. 조조 LV. 26 - 무기 : 의천검 / 보조 : 태평청령서
2. 곽가 LV. 24 - 무기 : 칠성검
3. 조비 LV. 25 - 보조 : 맹덕신서
4. 허저 LV. 23 - 갑옷 : 비룡도복 / 보조 : 몰우전
5. 초선 LV. 23
6. 악진 LV. 23 - 무기 : 고정도
7. 만총 LV. 23 - 무기 : 성자보검
8. 순욱 LV. 23 - 무기 : 파초선
9. 정욱 LV. 23
10. 장료 LV. 23
11. 장합 LV. 24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 적을 전멸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의 사망 2. 25턴을 넘긴다
전리품 : 오화신염선 (심배 사망시), 인수
일기토 : 없음


시작하시면 신비와 곽가가 계책을 내놓게 됩니다. 간단히 서술하자면...


1. 업성부터 공략한다.
업성부터 공략을 선택하시면 신비가 성앞에 도달할시 성안에 있던 첩자가 성문을 열어주게 되며 더 안쪽에 있는 성문앞에 신비가 다시 도달하면 심배가 있는 성문도 열리게 되서 심배를 포함한 모든적들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쪽에 있는 한단의 요새를 공략하면 임무가 완료됩니다.

2. 한단의 요새부터 공략한다. 
한단의 요새부터 공략을 선택할시 한단의 요새를 점령하면 원상이 병력을 이끌고 동쪽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 뒤 성을 향해 진군합니다. 원상이 성문앞에 도달시 문이 열리며 따라가서 쳐부수면 됩니다.

임무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오화신염선을 얻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심할점이 있는데...


1. 원상을 퇴각시키면 심배가 불을 질러 자살하므로 퇴각시키지 않게 주의합시다.
2. 성안에 있는 병사가 4기 이하일때 역시 심배가 불을 질러 자살하므로 주의합시다.
3. 신비가 죽으면 안쪽 성문을 열수가 없으므로 죽지 않게 잘 보살펴줘야 합니다. (특히 2번을 선택하신경우 조조를 따라다니므로 조조를 너무 깊숙히 적진에 투입하지 않도록 합시다.)



저는 1번을 선택해서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비가 앞장서서 성문으로 가는데 그사이에 신비에게 죽지 않도록 견고를 걸어주도록 합시다. 신비가 성문앞에 도달하면 다음턴에 문이열리게 되됩니다. 이때 신비는 계속 성문 앞으로 진입하려 하므로 아예 못가게 유닛으로 막아버려야 신비가 죽지 않습니다.  또 멀리서 포차공격에 당해 죽을수 있으므로 수시로 세이브를 하도록합시다.(참고로 신비는 성안에 들어가기 전까지 아무짓도 하지 않습니다.;;) 성안에 무사히 입성하시면 신비를 보호하면서 적들을 죽이도록 합시다. 다만 적들을 다 쓸어버리면 심배가 자살하므로 2기정도는 허보 or 포박으로 묶어둔뒤 신비가 문을 열면 처리하도록 합시다. 그 뒤 성안에 모든 병력을 처리합시다.



그 뒤 동쪽문이 열리고 한단의 요새를 공략해야합니다. 부대를 이끌고 한단의 요새를 공격할때  요새 앞에 보병 2기중 1기라도 해치우게 되면 원상이 원군이 도착하게 되서 북, 동 양방면으로 다굴당할 위험이있습니다. 그러므로 원거리 유닛과 책략으로 궁사들을 해치우고 보병을 퇴치해야합니다. 아니면 아예 원상이 오기전에 동쪽 다리에 방어진영을 짜서 격파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뒤 적을 전멸시키면 게임이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