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백마전투에서 조조에게 당한 원소는 안량의 동생 문추를 앞세워 연진으로 쳐들어오는데...






2. 전투 준비

이번전투부터 상점에서 향상된 갑옷류를 판매하므로 사서 착용하도록 합시다. 이번 전투도 전 전투와 비슷하게 다리로 된 지형입니다. 또 배치에 따라 서쪽에 방어부대, 문추를 요격할 복병부대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복병부대의 경우 레벨이 낮은 장수와 방어를 할수있는 근접병을 섞어서 구성하고 서쪽부대는 근접병과 1기와 책사 or 궁수로 구성하도록 합시다.


검은색 - 복병부대  조조 제외한 나머지 - 서쪽 방어 부대


1. 조조 LV. 21 (강제) - 무기 : 의천검 / 보조 : 태평청령서
2. 장료 LV. 19
3. 조인 LV. 17 - 무기 : 방천화극
4. 전위 LV. 18 - 방어 : 비룡도복
5. 유엽 LV. 18 - 보조 : 바람바퀴
6. 곽가 LV. 19 - 무기 : 성자보검
7. 조홍 LV. 17 - 보조 : 절영
8. 악진 LV. 17 - 무기 : 고정도
9. 초선
LV. 18
10. 만총 LV. 18 - 방어 : 칠흑도복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 적을 전멸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가 사망한다. 2. 25턴을 넘긴다.
전리품 : 백은방패 (문추 사망시)
일기토 : 관우 vs 문추 (문추 사망)


처음에 전투에 들어서면 문추를 어떻게 유인할것인지에대해 1. 관우로 유인한다. 2. 군량대로 유인한다라는 선택문 2개가 나옵니다. 1번 관우로 유인하는 경우 문추와 3기정도의 유닛이 몰려와 혼란에 걸리게 되며 2번 군량대로 유인하는경우 문추와 7기정도의 유닛이 혼란에 걸리게 됩니다. 2번쪽은 위에서 다가오는 적과 혼란이 풀리는 적들 2명을 동시에 상대해야할수도 있지만 1번보다 2번쪽이 손쉽게 적을 처리하는데 더 좋으므로 2번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을 택하고 적군중 유일하게 혼란에 않빠지고 도망치는 문추를 죽이게 되면 원소진영에 있던 대규모의 병력이 동쪽으로 몰려와서 방어해야 하며 이때 혼란에 걸린적들이 혼란이 풀리게 되면 양쪽에서 협공당할수 있으므로 먼저 밑에 잡병들을 다 처리한뒤 문추를 죽이시는게 더 유리합니다. (다만 문추가 도망가기 때문에 잡기힘드므로 복병중에 도사가 있다면 포박 or 허보로 움직임을 멈추게 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문추를 죽이시면 적한테 닥돌하는 관우는 죽게 놔두시고 (-_-;;) 다리에서 진영을 짜도록 합시다. 또 서쪽진영의 경우 대부분의 유닛이 동쪽다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처리할 양이 그리 많지 않을뿐더러 1인용 다리이기 때문에 근접유닛으로 다리입구를 막으시고 궁시 or 책략으로 처리하시면 금방 금방 죽일수있습니다.




다가오는 적들을 다리에서 차례차례 격파하신뒤 원소에게 다가가서 원소를 샌드백삼아 레벨업을 하신뒤 원소를 처리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