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여남에서 유비를 물리친 조조는 형주로 달아나는 유비의 뒤를 쫓는다. 하지만 관우가 후방을 막게 되고 이에 조조는 관우를 어떻게 할지 정하는데...



1. 관우를 공격한다. - (사실)
2. 그만둔다, - (가상)


 

관우때문에 유비 추격에 실패한 조조는 허도로 돌아간다. 그리고 하북을 평정하기 위해 여양으로 출진한다. 





2. 전투 준비
준비할것은 없지만 도망치는 봉기나 원담을 잡고 싶으신분은 하후연 or 장합에게 적로와 여포궁을 장착해주도록 합시다.




1. 조조 LV. 25 (강제) - 무기 : 의천검 / 보조 : 태평청령서
2. 곽가 LV. 23 - 무기 : 성자보검
3. 하후돈 LV. 22 - 보조 : 절영
4. 조인 LV. 22 - 무기 : 방천화극
5. 우금 LV. 22
6. 순유 LV. 22 - 갑옷 : 칠흑도복
7. 이전 LV. 22
8. 조홍 LV. 22 - 보조 : 콩주머니
9. 가후 LV. 22
10. 유엽 LV. 23 - 무기 : 금화관포 / 보조 : 바람바퀴
11. 전위 LV. 23 - 보조 : 풍신방패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원담과 원희를 퇴각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의 사망 2. 25턴을 넘긴다.
전리품 : 칠성검 (봉기 사망시), 인수 (적 전멸시)
일기토 : 없음


전투에 들어서면 봉기가 군사들 요청하러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봉기를 하후연 + 절영 + 강행 + 여포궁으로 잡으시면 칠성검을 바로 얻으실수 있지만 어차피 봉기는 후에 또 나오기 때문에 후에 10턴에 퇴각할 목적이 아니시라면 그냥 놔두시고 서쪽성을 공략합시다. 성안으로 진입하면 곽도와 원담이 북쪽으로 이동하므로 빨리 없애고 싶으신분은 미리 숲속을지나 북쪽을 막도록 합시다. 성을 점령하고 근처에 잡병들을 다처리할때쯤(10턴쯤)에 봉기가 군사를 이끌고 옵니다. 그리고 퇴각할지 선택문이 뜨는데 봉기를 처리해야 하므로 계속 진격합시다. 그 뒤 크게 방법이 2개로 나누어지는데


1. 성안에서 농성한다.
두 방법중 안전을 택한 방법으로 봉기 부대가 올때까지 성안에서 농성하는 것입니다. 오는 적들을 각개격파하시고 봉기 부대를 처리하고 칠성검을 얻은 다음 20턴에 퇴각하는 방법입니다. 전멸을 하지못해 경험치를 못얻게 되긴 하지만 안전하므로 초보자분들은 이쪽을 더 추천합니다.




2. 북쪽으로 진격한다.
이 방법은 경험치를 많이 얻을수 있지만 게속 되는 복병으로 죽을수도 있으므로 세이브를 자주 해주셔야합니다. 또 대규모의 적과 상대하는 만큼 MP관리도 중요합니다. 특히, 자신의 마력을 채울 수단이 없는 방술사는 더욱 더 마나관리가 중요합니다. 먼저 적들을 처리하면서 북쪽으로 진격합시다. 심배와의 복병을 쉽게 처리하기위해 아래에 스크린샷처럼 적 기병이 불리한 숲속으로 둘러싸인 지형을 이용해  적을 처리하도록합시다.
 




기병이 오는대로 족족 격파하시고 원희의 부대 위로 올라 갑시다. 원회 성채에 입구를 막아서 병사들이 못나오게 하신뒤 멀리서 공격해 죽이도록합시다. 단, 곽도의 허보나 심배의 수송은 주의하도록 합시다.  병사들을 거의다 처리하셨을 즈음에 원희에게 허보를 거시고 원상의 부대를 되도록 많이 처리하시면서 턴이 됬을때 원희를 퇴각시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