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레볼루션2 게임진행 공략1 - http://jojojo.tistory.com/363

문명 레볼루션2 게임진행 공략2 - http://jojojo.tistory.com/364

 

 

 

 

 

이제 슬슬 영국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프랑스 대포를 생산하기로 결정. 프랑스 대포 유닛은 프랑스 고유 유닛에 특수능력 덕분에 공격력이 상당히 강한편이다.

 

 

 

 

 

 

드디어 프랑스 대포부대가 완성되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이 공격형 유닛(투석기,대포,포병)의 경우 방어력이 심히 떨어지기 떄문에 반드시 방어형 유닛과 함께 동행해야한다.

 

 

 

 

 

그 사이 프랑스의 고유 대성당의 활약으로 근처 영국 문명을 포섭하게 되었다. 이처럼 자신의 문명 특징을 가장 잘 이용하는 것이 문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여러가지 테크별 보상 덕분에 생산력도 크게 증가했고 금전 수도 상당히 많이 벌렸다. 이제 본격적인 전쟁을 위해서 공산주의를 개발한 뒤 공산주의로 전환했다. 민주주의로 유지할 시 전쟁 중에 적군이 평화를 요청하면 무조건 동의해야하기 때문에 전쟁에 있어서 매우 나쁜 편이다. 때문에 전쟁을 할 예정이라면 체제의 전환이 필요하다.

 

 

 

 

 

 

 

 

공격형 유닛은 특히 공성전에 강한 편이여서 적의 성벽을 공격할 때 매우 유용하다.

 

 

 

 

 

 

 

사이 상위단계 유닛인 탱크마저 등장했다. 이제 영국문명의 끝도 얼마 남지 않았다. 최초보상 덕분에 탱크 1기도 흭득

 

 

 

 

 

 

 

 

금전러쉬를 통해서 탱크를 부대로 만든 뒤 영국의 수도인 런던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한편, 인도에 경우 기마병으로 계속 견제했으나 어느세 기사를 만들어서 아군의 기병대를 무찔러버렸다.

 

 

 

 

 

 

 

 탱크러쉬덕분에 쫄린 영국이 협상을 요청해왔다. 고작 25골드로 협상하려는 영국을 그냥 무참히 점령해버렸다. 그 사이

 

 

 

 

 

 

 

인도의 기사부대가 아군의 적 기지로 쳐들어왔다. 금전러쉬를 통해 탱크부대를 만든 뒤

 

 

 

 

 

간단히 박살냈다.

 

 

 

 

 

 

 

 그 뒤 탱크부대로 인도인들의 궁수들을 무찌르고 수도를 점령했다. 적의 도시 2~3개를 점령하다보면 슬슬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건물을 짓는다거나 불가사의를 짓는다거나 좀 더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기사로 까부는 인도의 군대를 무찌르고 수도를 점령했다. 이제 나머지 적군을 물리치기 위해서 위로 향했다.

 

 

 

 

 

 

 

 

위에 있던 문명은 바로 중국문명.

 

 

 

 

 

아직도 보병부대인 중국문명을 간단하게 박살냈다.

 

 

 

 

 

 

 

 

 

 

중국 문명마저 점령에 성공하면서 이제 남은 문명은 바로

 

 

 

 

 

 

 

몽골문명이다.

 

 

 

 

 

역시나 중국과 비슷한 창병으로 중무장한 몽골문명 -_-

 

 

 

 

 

 

수도에는 소총부대가 무장되어 있으나 침입을 보유한 탱크부대의 상대가 전혀되지 못한다. 다만 수도에는 병력이 상당히 많은 편이여서...

 

 

 

 

 

 

 

필자의 경우 맨해튼 프로젝트를 금전을 통해서 개발했다.

 

 

 

 

 

 

 

핵폭발로 황폐화 된 몽골의 수도 카라코람

 

 

 

 

 

 

1900년에 모든 도시를 점령하는데 성공하였다.

 

 

 

- 끝으로.

 

  이처럼 문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적절한 방어행동과 도시의 확장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그 도시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테크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필자가 설명한 것과는 달리 다른 전략이 정석이 될 수도 있다. 가령, 몽골의 경우 야만족을 치면 도시가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굳이 민법을  개발할 필요도 없으며 오히려 초반에 최대한 많은 야만인을 때려잡는 것을 목표로 해야한다. 줄루의 경우 필자가 쓸모 없다고 한 전사의 이동력이 2나 되기 때문에 기마병보다 더 좋은 가성비를 보여준다. 스페인의 경우 처음 항법이 개발되었기 때문에 원더찾기를 먼저 하는 전략도 가능하다.

 

 이처럼 문명에 있어서 그 문명의 특수기능을 잘 사용해서 도시의 발전을 최대치로 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