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스피릿 다운받기 ★ 드래곤 스피릿 게임하기 ○ 드래곤 스피릿 게임실행방법 ◎ 드래곤 스피릿츠 게임 다운 ◆ 드래곤 스피릿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남코에서 제작한 드래곤 슈팅게임 드랙노 스피릿 되겠습니다. 국내에서 아주 드물게 볼 수 있었던 작품으로 당시 기체가 비행기가 아닌 드래곤이기 때문에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드래곤 스피릿츠의 메인화면입니다. 참고로 저 블루드래곤이 바로 주인공이 변신한 모습 남코-1987>

 

 

 

다만, 게임 자체가 1945등 기체 슈팅에 비해 다소 어렵기 때문에 인기는 별로였던 게임으로 기억이 됩니다.

 

 

 

 

 

 

 

 

토리

드래곤으로 변신하는 주인공이 마왕에게 납치당한 왕녀를 구한다는 심플한 스토리입니다.

 

 

 

<블루드래곤으로 변신해서 상승하는 우리의 주인공.>

 

 

 

 

 

 

 

<게임은 기본적으로 대공과 지상 공격이 나뉘어 있습니다. 지상 몹의 경우 제비우스 처럼 거리를 잘 조절해서 공격해야합니다.>

 

 

 

 

<파란 아이템을 먹으면 머리가 두개로 늘어납니다 -_->

 

 

 

 

 

<라이프가 기본적으로 1개가 주어지나 적들의 공격을 계속 받게 되면 소멸하고 맙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그다지 인기는 없었던 슈팅게임. 이유는 워낙 주인공의 속도가 매우 느리고 거대하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피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웠고 그렇다고 피격이 쉬운 편도 아니였기 때문에 슈팅게임의 실력자가 아닌 이상 1스테이지 클리어도 상당히 어려운 편.
 기본적으로 제비우스와 비슷하게 지상공격과 대공공격이 나눠져 있으며 일반적인 슈팅게임과 마찬가지로 아이템을 먹으면 강화되는 데 특이하게도 청색 아이템은 드래곤의 머릿수를 늘려준다.(...)

 주인공이 드래곤인 것 답게 적들 역시 공룡 등의 고대 생물인 것도 특징. 물론, 정상적인 고대생물은 아니고 약간씩 삐뚫어진 괴생물체들이다.

 초창기 게임답게 1P밖에 지원되지 않으며 라이프가 주어지긴 하는데 문제는 그걸 배제하고도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서 전 클리어가 상당히 어려운 게임으로 뽑힌다.

 

  

 

 

 

dspirit.zip

Dragon Spirit (new version) (부모롬)

 

dspirit1.zip

Dragon Spirit (DS)

 

dspirit2.zip

Dragon Spirit (Old version)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