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액스 다운받기 ★ 골든엑스 게임하기 ○ 황금도끼 게임실행방법 ◎ 황금도끼 게임 다운 ◆ 황금도끼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세가에서 발매한 게임이자 우리에게 황금도끼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골든액스 되겠습니다.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전성기 시절에 나온 작품으로 아케이드판 뿐만 아니라 PC엔진판, 메가드라이브 판 모두 명작으로 추앙받아서인지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중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축에 속하는 작품입니다. 특이하게도 이후 아케이드판과 메가드라이브 판 스토리가 나뉘게 진행이 됩니다.

 

 

 

<골든엑스의 메인화면입니다. 세가-1989>

 

 

정식 스토리는 아케이드 판인 데스애더의 복수.

 

 

 

 

 

 

 

 

 

토리

 옛 시대, 어둠의 세계에서 나타난 거인족은 신들에게 싸움을 걸었다. 그러나, 거인들은 패배하여 힘을 봉인당한 뒤 다시 어둠으로 쫓겨났다. 싸움을 승리로 이끈 것은 신이 목숨을 담아 제련 한 한 자루의 도끼, "골든 액스"였다.

긴 시간이 흐르고, 지상에는 신 대신 인간이 대두했다. 골든액스도 이미 신의 손을 떠나 인간에 의해 사용되고 있었다. 그러던 중 거인의 생존자 중 한 명인 데스 애더는 인간을 속여 골든 액스를 빼앗았다. 그 때 어둠의 힘은 해방되고 이 세상은 다시 지옥이 되었다.

 파이어우드 왕국이 데스 애더에 의해 멸망한 뒤 6년의 세월이 지났고, 거리에는 싸움의 흔적들이 생생히 남아 모든 가게가 황폐화 되었다. 초라해진 어느 술집에 세 명의 남녀가 앉아서 이야기를 나눈다. 한 명은 근육질의 강인해보이는 남자, 한 명은 흰 수염을 기른 드워프, 또 한 명은 옅은 밤색 머리를 한 아름다운 여성이었다. 일행은 침묵하고 있었지만 강인한 남자가 다른 두 사람을 향해 입을 열었다.


"여기서부터는 데스 애더의 지배지다. 살아서 돌아간다는 보증은 아무것도 없어. 그만두고 싶다면 붙잡진 않겠다."

"각오는 하고 있지!" 흰 수염의 남자가 웃으며 말했다.

"혼자서라도 갈 생각이야." 아름다운 여성도 동의했다.


3인은 누구랄 것 없이 자리에서 일어섰다. 지금, 그들의 싸움이 시작된 것이다. - 공식스토리 참조

 

 

<플레이어 캐릭터입니다. 배틀러, 티리스, 길리우스>

 

 

 

<비키니 아머를 입은 티리스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이 죽으면 쓰러지는 것이 아닌 돌로 그대로 굳어버리게 됩니다.>

 

 

 

 

 

<적들이 타고다니는 것을 빼앗아서 타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위력에 따라 달라지는 필살기. 일반적으로 호리병의 레벨에 따라 위력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기본 배틀스크롤 액션게임으로 환타지 풍의 배경이 특징. 주인공 일행인 액스 배틀러(당시, 유행했던 슈왈츠 제네거의 코난과 비슷해서인지 코난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렸다.) 티리스 플레어
길리우스 썬더헤드 중 한명을 선택해서 플레이 하는 방식. 특이하게도 주인공인 액스 배틀러가 상당히 구린 성능을 가져서인지 필살기가 강한 티리스와 통상기가 강한 길리우스가 인기가 많았다.
판타지를 기반으로 해서인지 드래곤,타조등의 환수를 타고 공격해서 싸울 수 있으며 기본 마법을 통해서 필살기를 사용하는 등 SF의 비교적 상당히 충실한 편.
기본스테이지는 총 5개의 스테이지이며 일부 몬스터의 경우 비슷한 시기에 나왔던 수왕기에서 차용하기도 하였다.
기본적으로 쉽지 않은 게임이기는 하나 이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대쉬공격 후 찍기 공격을 통한 꼼수로 플레이 시간을 늘리곤 했다.

  

 

 

 

 

 

goldnaxe.zip

Golden Axe (set 6, US, 8751 317-123A) (부모롬)

 

goldnaxe1.zip

Golden Axe (set 1, World, FD1094 317-0110)

 

goldnaxe1d.zip

Golden Axe (US, 8751 317-0112)

 

goldnaxe2.zip

Golden Axe (set 2, US, 8751 317-0112)

 

goldnaxe3.zip

Golden Axe (set 3, World, FD1094 317-0120)

 

goldnaxe3d.zip

 

goldnaxeb1.zip

Golden Axe (encrypted bootleg)

 

goldnaxeb2.zip

Golden Axe (bootleg)

 

goldnaxej.zip

Golden Axe (set 4, Japan, FD1094 317-0121)

 

goldnaxejd.zip

goldnaxeu.zip

 

goldnaxeud.zip

Golden Axe (set 5, US, FD1094 317-0122)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