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타이토사에 인기 게임인 퍼즐버블을 동인화한 게임이 되겠습니다. 원래 이 퍼즐버블이라는 게임은 타이토에서 아케이드와 콘솔판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게 되면서 많은 팬덤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서양쪽 퍼즐버블관련 동인그룹으로 보이는 단체가 컴퓨터용 프로그램으로 만든 것이 바로 이 게임이 되겠습니다. 

 

 

<퍼즐버블의 메인화면입니다. 아케이드의 퍼즐버블1을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버블을 쏘는 장면입니다. 3개를 일자로 맞춰야 퍼즐을 깰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래 영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다시 김병조님이(http://oldgamez.tistory.com/)님이 한글화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김병조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일단 게임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버블(방울처럼 생긴)을 쏴서 같은 색깔 3개의 버블이 붙게 되면 터지게 되는 방식이며 만일 이 3개의 버블에 다른 버블이 매달려 있을시 같이 떨어지게 됩니다. 스테이지에 주어진 버블들을 모두 터뜨리는게 목적이며 만일 버블이 공룡들이 있는 아래까지 떨어지게 되면 미션은 실패하게 됩니다.

 

 

 

<초보자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방향선이 주어집니다. 이를 통해 예측이 가능합니다.>

 

 

 

 게임 자체가 워낙 단순하고 퍼즐요소가 강하다보니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은 작품입니다. 대전모드도 지원해서 남과 경쟁할 수도 있으며 게임자체가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명작이기 때문에 수많은 아류작품을 나오기도 했습니다. 최근에 모바일에서도 시행하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동인버전의 경우 1p,2p,스테이지모드도 지원하며 심지어 원거리 통신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더 활용도가 높은 퍼즐버블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은 2player도 지원하며 아이피를 통해서 넷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기본키

위에 설정에서 바꿀수 있습니다.

1p- 방향키,스페이스바(발사)

2p-zxcs(방향키),ctrl(발사)

 

 

 

* 게임은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압축을 해제하고 pb를 누르시면 바로 실행가능합니다.

 

퍼즐버블(한글).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