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컴파일사의 명작 퍼즐게임 뿌요뿌요2가되겠습니다. 사실 뿌요뿌요2는 뿌요뿌요1의 후속작품이나 뿌요뿌요 시리즈 중에 가장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그냥 뿌요뿌요라고 칭한다면 보통은 이 뿌요뿌요2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이 게임이 인기가 많았고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증거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2000년대 초반에 컴퓨터를 사셨다면 기본으로 깔려있던 게임으로 많이 접해보셨을 듯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 게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른이름으로는 뿌요뿌요 通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토리

  게임의 스토리가 특별히 없습니다. 주인공은 역시 뿌요뿌요의 히로인 아루루로 탑에서 각 스테이지에 보스들을 쓰러뜨리면 되는 게임입니다. 적들과의 대화나 스토리가 전혀 언급이 안되어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시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최종보스인 마스크드 사탄을 물리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뿌요뿌요2의 가장 인기작이였던만큼 여러가지 요소가 도입되었습니다. 먼저, 각 메뉴를 소개해보자면

<나홀로 뿌요뿌요> 모드의 경우 각 스테이지의 적들을 물리쳐서 탑 최상단에 위치한 적들을 물리치면 되는 게임입니다.

<너랑나랑 뿌요뿌요>는 2p와 같이 플레이하는 것으로 아마 많은 분들이 친구들과 같이한 경험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퍼즐 뿌요뿌요>는 각 미션을 수행해야하는 게임모드입니다.

<트레이닝 뿌요뿌요>는 게임에 기본적인 연습을 할 수 있는 게임모드입니다.

이 때문에 좀 더 다양한 게임모드로 오래 즐길 수 있는 여건이생겼습니다.

또한 퀵턴(빠르게 뿌요를 회전시킬수 있다.), 싹쓸이(싹쓸이 시 강력한 공격 가능), 상쇄(적 공격을 무효화 또는 반격)이 도입되면서 게임성이 강화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특징들은 후속작에서도 다양하게 써먹는 레파토리이기도 합니다.

 

 

 

 

 

 

기본키

1p : tfgh(방향조절), zx(뿌요 변경)

2p : 방향키(방향조절) ./(뿌요 변경)

 

 

 

게임은 다운받으시고 바로 압축을 푸시면 실행가능합니다. puyo2win95를 실행해주세요.

 

Puyo2.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