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현재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보기가 힘들지만 예전 삼성에 애니콜에 있었던 기본게임 푸쉬푸쉬(푸시푸시 게임)을 pc버전으로 컨버전한 게임이 되겠습니다. 아마 애니콜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해봤을 간단한 기본게임 중 하나입니다.

 

 

 

<푸쉬푸쉬의 메인화면입니다. 모바일과 상당히 유사하게 만들려고 노력한 모습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엄밀히 따지면 애니콜에 있던 푸쉬푸쉬 게임에 정식버전이 아니라 모 능력자 유저분께서 컴퓨터로 플레이 할 수 있게 컨버전 한 작품입니다. 이 때문에 모바일 푸쉬푸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여러가지 특징이 눈에 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메뉴는 오리지날 게임(게임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이외에도 ,커스텀 게임(유저가 제작한 게임을 실행합니다.), C MAP EDITOR(자신이 직접 푸쉬푸쉬 게임 맵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를 지원하며  이 때문에 좀 더 즐길만한 요소가 늘어났습니다.

 

 

 

 

 

 

 

 

 푸쉬푸쉬게임을 모르는 분들에게 이 게임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퍼즐+두뇌형 게임으로 주인공을 이용해서 파 파란 공처럼 생긴 아이템을 밀어서 집에다 전부 넣어주시면 되는 게임입니다. 말로는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공을 움직이다가 벽에 붙여버리거나 하면 공을 더 이상 움직이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스테이지를 더 이상 진행을 할 수가 없고 결국 눈물을 머금고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요즘 이와 비슷한 플래시 게임도 많아서 나이가 많지 않은 분들도 비슷한 게임을 접해보셨을겁니다.

 

 

 

<스테이지3의 모습입니다. 아직 초반부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스테이지3 클리어 직전에 스크린샷입니다.>

 

 

 

 게임이 아무래도 이런 두뇌게임의 기본적은 특성상. 머리를 쓰다가 쓰다가 약간은 어려울수가 있으므로 공략집을 폴더에 포함해서 같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최대한 도전하는만큼 도전하시고 정 안될때만 공략집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공략하다가 시도하고 시도하고 시도하다보면 어느세인가 모든 스테이지를 전부 클리어 하시는 자신의 모습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기본게임의 조작법입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사용될 C버튼을 기억해두도록 합시다.>

 

 

 그럼 지금까지 푸쉬푸쉬게임의 리뷰였습니다. 아마 추억에 젖어서 재미있게 하실 분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모두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게임은 그냥 압축을 푸시고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략집도 같이 포함해서 올립니다. 다만 최대한 자제할 것을 추천합니다.

*vb6kodll오류가 생기시는 분은 해당링크로 가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바로가기

 

 

 

푸시푸시.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