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장수에게 패배한 조조는 허도로 귀환한다. 한편, 수춘에 원술이 갑작스럽게 황제 즉위를 선언하고 이는 각 제후들을 분노하게하여 이에 조조는 유비, 손책, 여포와 동맹을 맺고 원술을 4방향으로 포위해서 공격하려 하는데... 





2. 전투 준비





지형이 습지대가 많으므로 기병보다는 보병위주로 출진하도록합시다.

(미서술한것은 모두 상점 아이템입니다.)

1. 조조 LV. 14 (강제) - 무기 : 의천검

2. 곽가 LV. 13 (강제) -
3. 조인 LV. 5
4. 악진 LV. 14 - 무기 : 고정도 
5. 허저 LV. 13 - 방어 : 비룡도복 / 보조 : 절영
6. 서황 LV. 12 - 무기 : 여포궁
7. 우금 LV. 12
8. 순유 LV. 13 - 무기 : 성자보검 / 갑옷 : 칠흑도복
9. 정욱 LV. 13
10. 유엽 LV. 12
11. 하후연 LV. 13
12. 조홍 LV. 13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적을 전멸시킨다. (유비에게 군량 지원받을시) 2. 원술을 퇴각시킨다.(군량책임관 사형 선택했을시)
패배조건 : 1. 조조가 사망한다. 2. 20턴을 넘긴다. (유비에게 군량지원받을시) or 12턴을 넘긴다.(군량책임관 사형 선택했을시.)
전리품 : 바람바퀴, 파초선, 인수(군량책임관 사형 선택했을시.)
일기토 : 없음


시작하자마 선택에 기로에 서게되는데 유비에게 군량을 지원받을경우 20턴으로 늘어나지만 인수흭득이 불가능하고 적을 전멸시켜야 하며 군량 책임관 사형시에는 12턴이지만 원술만 처리하면되고 인수까지 받을수있습니다. 전자쪽이 더쉽지만 큰차이는 없으므로 어느것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후자로 하도록하겠습니다. 일단 북쪽에 있는 적유닛 4기를 잡아주신뒤에.



효율적인 싸움을 위해 동쪽으로 소수의 유닛을 동쪽으로 이동시켜서 싸우도록 합시다. 남쪽에서는 손책이 동쪽에서는 유비삼형제가 적들을 알아서 다 처리해주며 서쪽은 귀찮은지 여포가 움직이지 않다가 조조가 서쪽으로 근접할시에 움직입니다.(-_-)  그뒤 성문으로 진입해 12턴전까지 다른 유닛들을 쓸어주신뒤 원술을 샌드백으로 삼아서 레벨을 올리도록합시다.(다른 유닛들이 들어올수있으므로 입구를 막아두도록합시다.) 주의하실점은 성안진입시에 포차에 공격으로 책사나 궁병이 당할수있으므로 체에 꼭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여담이지만 여기서 얻는 파초선은 설명에는 풍계책략을 강화시켜준다라고 써있지만 훼이크이고 실은 지계책략(낙선,지진등)을 올려주므로 지형에 맞게 끼도록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