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이각과 장수를 물리친 조조는 그들의 밑에 있던 서황을 그의 친우 만총으로 하여금 설득하여 등용하게 된다. 그 뒤 페허가 된 낙양 대신 수도를 허창으로 옮기도록 한다. 한편, 서주의 유비에게 의탁하던 여포는 유비를 배신하게 되고 이에 유비는 조조에게 의지하게 된다. 그러는 동안 완의 장수가 장제의 복수를 위해 조조를 칠려고 한다는 소식이 들어오게 되고 이에 여포를 막기 위해 조조는 유비와 여포를 화해시킨 뒤에 완의 장수를 치려하는데 하지만 압도적인 전력에 장수는 항복해버리고 조조는 이를 받아들인다. 그리고 조조는 완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는데 추씨의 아름다운 호궁가락 소리를 듣게 되고 이에 조안민은 추씨를 데리고 올것을 제안하는데..






1. 그래, 모시고 와라. - (사실)
2. 아니, 그럴 필요는 없다. - (가상)



한편, 조조의 행동에 화가 난 장수는 가후의 계략대로 기습을 하기로 하는데...






2. 전투 준비



이번 전투는 정말 배치가 정말 중요한 전투입니다. 위에 빨갛게 칠해진곳이 조조와 같이 성안에 갇히게 되는 병력이며 나머지는 후방에 등장하는 지원군입니다. 따라서 빨갛게 칠해진 곳에는 방어력이 뛰어난 병력을 넣으셔야 하며 나머지에는 되도록 레벨이 낮은 장수들을 넣어주도록 합시다. 또한 지원군을 부르러 가게 될시에는 조조에게 절영을 장착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갇히는 병력들에게는 상대적으로 레벨이 높은 갑옷을 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출진하기전에 콩을 많이 사두도록 합시다.

1. 조조 LV. 13 (강제) - 무기 : 의천검 보조 : 절영
2. 전위 LV. 14 (강제)
3. 조홍 LV. 12 (강제)
4. 하후돈 LV. 13 갑옷 : 백은갑옷 보조 : 태평청령서
5. 이전 LV. 13
6. 악진 LV. 12 무기 : 고정도
7. 조인 LV. 4
8. 곽가 LV. 12
9. 정욱 LV. 12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 적을 전멸시킨다. 2. 조조를 무사히 서쪽으로 퇴각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의 사망 2. 20턴을 넘긴다.
전리품 : 비룡도복 (호거아 사망시) , 봉황깃옷 (전위 사망시)
일기토 : 전위 vs 호거아


일단 1턴에서 세이브를 하시고 전략을 짜도록 합시다. 만일 전위를 죽이실 작정이라면 이번 미션은 크게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합니다. 절영낀 조조는 2턴만에 서쪽에 도달할수 있기 때문에 그냥 깨실수 있지만 저같은경우 전위를 살리기로 하겠습니다.(보불도감을 위해 세이브를 한다음 한번 죽이시고 살리시기 바랍니다.) 또 만일 장수를 일부만 집중적으로 키우셨을경우엔 초반에 5마리로 성채와 병영을 이용하여  적 전체를 완벽하게 제압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인을 제외하고는 다 비슷하게 키웠기 때문에 이마저도 불가능 하므로 구원군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어려운 미션인만큼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턴 - 조조는 최대한 서쪽으로가서 조안민을 부르도록 합시다. 또 남쪽과 북쪽의 적의 입구를 막아야 하며 전위는 기합을 걸도록합시다. 그리고 나머지 보병 1기로 성채를 먹도록 합시다.





2턴 - 조조를 또 서쪽 제일끝으로 보내여서 원군을 부릅시다. 그리고 보병으로 전위의 체를 채워주시고 활로를 열어주도록 합시다. 또 전위가 허보를 걸리지 않도록 합시다.



3턴 - 구원군으로 서쪽의 보병들을 처리하며 회복의 쌀과 회복의 콩으로 전위를 회복시켜줍시다. (저같은 경우 쌀이 3개가 있지만 아마 5개까지 있는분도있으실겁니다.)




4턴 - 구원군의 책사들이나 조조또는 다른병사들로 보병과 전위에 체력을 채워주도록 합시다.



이 다음부터는 일반전투와 비슷해지므로 체력을 잘관리해서 싸우시면 전멸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성을 꼭 끼우고 싸워야하며 턴마다 세이브를 항상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