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릴 게임은 현재는 도산하고 없는 컴파일사의 작품으로 자사의 인기캐릭터인 카방클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배드민턴 스포츠게임인 카방클 배드민턴이 되겠습니다.

 

 

<카방클 배드민턴의 메인화면입니다. 1p,2p 및 게임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 카방클이라는 귀여운 친구는 뿌요뿌요를 하신분이라면 많이들 보셨을 캐릭터일겁니다.(뿌요뿌요의 게임시작전이나 메뉴선택화면에 있는 입벌리고 있는 친구가 바로 이 카방클입니다.) 여담이지만 게임자체가 1MB가 안될만큼 상당히 작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토리

  스토리는 당연히 없습니다.;; 본작인 뿌요뿌요나 환세시리즈와는 달리 마스코트인 카방클이 나와서 배드민턴을 치는 일종의 미니게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컴파일사의 마스코트인 카방클입니다. 상당히 귀엽습니다.>

 

 

 게임은 일단 컴퓨터실 게임으로 유명한 피카츄배구와 상당히 유사한 게임입니다. 1p와 2p를 지원하는 것도 그렇고 상대방을 이기기 위해서는 강한 스매쉬 공격을 통해 점수를 내야한다는 점. 그리고 공을 받아치는 토스와 스파이크가 잘 혼재되어 있어야 한다는 등 여러모로 피카츄배구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다만 단순히 공을 쳐서 날리면 되는 피카츄배구와는 달리 카방클 배드민턴은 타이밍,공격방향,토스를 전부 1방에 잘맞춰야되서 피카츄배구보다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 역시 하다가 상당히 어려워서 애먼작품이기도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점프를 이용한 스파이크와 상대방에게 공을 주는 헤어핀의 기술을 잘쓰고 특히 스파이크의 겨웅에는 네트 바로 앞이 아니면 쓰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해도 컴퓨터 플레이어를 이기기가 상당히 힘드네요;;

 

기본키

1p - 방향키, 스페이스바,or엔터(공격)

2p- xdcv(방향키), z(공격)

 

 

 

* 특별한 설치가 필요없이 압축을 풀고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카방클배드민턴.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