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보블1 다운받기 ★ 버블버블1 게임하기 ○ 보글보글1 게임실행방법 ◎ 버블보블 게임 다운 ◆ 버블보블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타이토사의 대표적인 명작인 버블보블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 버블보블1되겠습니다. 보글보글,부글부글,거품거품,바글바글 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기도 했으며 당시 남탕이던 오락실에 여자들을 끌어온 1등 공신이기도 합니다.

 

 

 

<버블보블의 메인화면입니다. TAITO-1986>

 

 

 

특히 BGM이 상당히 유명한편이며 이 BGM 후에 소녀시대 삼양라면 광고에도 쓰인적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리

  입에서 거품을 내뿜는 버블 드래곤인 버블룬과 보블룬은 여자친구를 구출하기 위해서 몬스터 동굴로 여행을 떠나기 시작한다. 과연 그들은 몬스터들을 무찌르고 여자친구를 구할 수 있을까?

 

 

 

 

<버블보블의 시작화면입니다. 대략적인 스토리가 나와있네요. 왼쪽이 버블룬 오른쪽이 보블룬입니다.>

 

 

 

 

<위와 같이 적들을 거품에 가둬놓고 거품을 터뜨리게 되면 적들이 쓰러지게 됩니다.>

 

 

 

 

<적을 한꺼번에 모아놓고 떠뜨리면 높은 점수를 흭득할 수가 있습니다.>

 

 

 

 

 

<라운드를 통과하면 통과할 수록 스테이지에 퍼즐적 요소가 높아서 상당히 힘든편입니다.>

 

 

 

 

  게임은 버블드래곤(공룡이 아닙니다.)을 조종해서 적을 거품으로 가둔 뒤 터뜨려서 쓰러뜨려야하는 게임입니다. 고정화면형 액션게임으로 필드에 있는 모든 적들을 제한시간내에 무찔러야하며 총 100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단순하고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간단한 조작방법으로 인해서 초심자들도 접근하기는 쉽지만 그에 반해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으로 뒤로가면 갈수록 퍼즐적요소와 슈팅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강화가 되기 때문에 원코인 플레이는 상당히 어려운편입니다.

 진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1P가 아닌 오직 2P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하며 히든스테이지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특정커맨드가 필요합니다. (예전에 MIGAME란 곳에서 동영상을 만든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 게임의 공전의 히트로 인해서 여자분들이 대거 오락실로 발길을 향하게 되었다는 데 큰의의를 둘 수 있는 작품입니다.

 

 

 

TIP

  히든모드 진입방법 - 동전을 넣고 메인화면에서 1P스타트 - 점프 - 공격 - 좌 - 우 - 점프 - 1P 스타트 - 우 를 선택후 실행.

  

 

 

 

 

bublbobl.zip

 Bubble Bobble (Japan, Ver 0.1) (부모롬)

 

bublbobl1.zip

 Bubble Bobble (Japan, Ver 0.0)

 

bublboblr.zip

 Bubble Bobble (US, Ver 5.1)

 

bublboblr1.zip

Bubble Bobble (US, Ver 1.0)

 

sboblbobl.zip

Super Bobble Bobble (set 1) 

 

sboblbobla.zip

Super Bobble Bobble (set 2)

 

sboblboblb.zip

Super Bobble Bobble (set 3)

  

bub68705.zip

Bubble Bobble (bootleg with 68705)

 

dland.zip

Dream Land / Super Dream Land (bootleg of Bubble Bobble)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