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파이트 다운받기 ★ 오락실 파이널 파이트 게임하기 ○ 파이날 파이트 게임실행방법 ◎ 파이널 파이트 게임 다운 ◆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80년대 중후반 벨트 스크롤 액션게임의 부흥을 알린 명작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파이널 파이트 되겠습니다. 사실 이 게임은 본래 스트리트 파이터의 후속작으로 제작하려던 게임이였으나 여러가지 사정을 거쳐서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진화하게 되었습니다.  

 

 

 

<파이널파이트의 메인화면입니다. CAPCOM-1989>

 

 

  이 작품을 시작으로 캡콤에서는 캐딜락 디노사우루스, 천지를 먹다, 캡틴 코만도 등의 게임을 출시하면서 사실상 벨트스크롤액션게임의 원탑 주자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토리

 범죄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매트로 시티의 주지사로 있는 해거. 그런 해거의 딸 제시카가 범죄조직 매드기어 에게 납치당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주지사 해거와 제시카의 남자친구 코디와 코디의 친구인 가이는 제시카를 구하기위해서 매드기어의 소굴로 들어가게 되는데... 

 

 

<플레이어 캐릭터입니다. 좌측부터 가이,코디,해거입니다. 각각 스피드,밸런스,파워를 상징합니다.>

 

 

 

 

<스테이지 시작장면입니다. 납치당한 제시카가 보입니다.>

 

 

 

 

 

 

 

  사실상 벨트스크롤액션게임의 성경과도 같은 게임입니다. 사실 벨트스크롤액션 게임 중 가장 먼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은 바로 테크노스 제팬에 열혈경파 쿠니오군과 더블 드래곤이였습니다. 하지만 1년 뒤 만들어진 파이널 파이트는 기본적은 티격과 게이지 그리고 무기사용과 필살기 등등의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의 정석과 같은 모든 기본적인 요소를 이 작품에 담으면서 이후 나온 벨트스크롤액션게임은 파이널 파이트의 아류다라는 말이 나올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원래 이 게임은 스트리트 파이터의 후속작으로 예정되었으나 미국인들의 코인러쉬와 타격중심의 게임관을 보게된 제작사에서 이 게임을 벨트스크롤액션게임으로 변화시키면서 공전의 히트를 치게되었습니다. (물론, 그 뒤 나온 스트리트파이터2는....)

 

 

 

 

 

 

<오락실에서 유명했던 해거의 전봇대찍기입니다. 호쾌한 타격감때문에 일부러라도 사용을 많이했습니다.>

 

 

 

 

 한국에서는 90년도초반에 들어와서 스트리트 파이터가 유행하기 전까지 오락실을 점령했던 게임으로 와리가리,전봇대찍기 등 여러가지 은어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밸런스형의 코디, 스피드 중심의 가이, 파워중심의 해거 중 1명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와리가리가 가능한 코디나 가이가 인기가 상대적으로 많았지만 고수들은 해거를 꽤 선택했기 때문에 의외로 밸런스가 맞는편입니다.

 스테이지는 총 6라운드로 이루어져있으며 여러가지 꼼수들이 상당히 많은 게임으로 게임을 구경하다보면 동네 형들에게서 여러가지 꼼수를 많이 배웠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1스테이지 슬럼가의 보스 댐드입니다. 약한편이나 일정수준 타격을 입게되면 부하를 소환합니다.>

 

 

 

 

  

 

ffight.zip

 Final Fight (World, set 1) (부모롬)

 

ffighta.zip

Final Fight (World, set 2)

 

ffightbl.zip

Final Fight (bootleg)

 

ffightbla.zip

 Final Fight (bootleg on final carsh)

 

ffightj.zip

Final Fight (Japan)

 

ffightj1.zip

Final Fight (Japan 900112)

 

ffightj2.zip

 Final Fight (Japan 900305)

 

ffightj3.zip

Final Fight (Japan 900613)

 

ffightjh.zip

Street Smart / Final Fight (Japan, hack)

 

ffightu.zip

 Final Fight (USA, set 1)

 

ffightu1.zip

Final Fight (USA, set 2) 

 

ffightua.zip

 Final Fight (USA 900112)

 

ffightub.zip

Final Fight (USA 900613)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