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받기 ★ 게임하기 ○ 게임실행방법 ◎ 게임 다운 ◆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역시 열혈시리즈 중 하나인 열혈고교 피구부 - 축구편되겠습니다. 보통은 어렸을 때 스토리 라인을 알수가 없기 때문에 열혈축구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렸던 게임입니다.

 

<열혈고교 축구의 메인화면입니다. 1990년 작품입니다.>

 

 

인기구기종목인 축구를 소재로 해서인지 특히 많은 사내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토리

  쿠니오가 속한 열혈고교에 있는 축구부 부원들이 전국대회를 앞두고 골키퍼 타카시를 제외한 전 부원들이 식중독에 걸려서 대회에 참석할 수 없는 비상사태가 일어나고 만다. 이에 축구부 매니저였던 미사코가 쿠니오군이 속한 돗지볼부에 SOS를 청하지만 돗지볼부에 반응은 시큰둥하고 이에 미사코는 우승할시 ♥♥를 해준다며 돗지볼부를 꼬시는데...

 

<게임 시작전입니다. 전,후반 각각 1분 30초입니다.>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열혈축구의 화면입니다.>

 

 

 일단 축구게임으로 11명을 모두 구현화하기는 힘들었는지 6:6방식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상대적으로 원맨 플레이를 하기도 상당히 용이합니다.

 특히 열혈시리즈 답게 구기종목에서 폭력을 가해서 적에게 공을 빼앗는게 특징인 작품으로 반칙따위는 없이 적에게 공을 잘빼앗어서 골을 넣어야 합니다 .

 각 팀마다 고유의 필살기 슛이 있으며 위력과 특징이 전부 다릅니다. 이 필살슛을 쓰기위해서는 대쉬를 해서 공을 차거나(캐릭터마다 걸음수가 다름) 오버헤드킥을 하면됩니다.

  총 12팀이 존재하며 차례차례 순서대로 물리치면 되는 스테이지성 게임으로 각팀별로 특징이 전부 다르며 당연히 뒤로가면 갈수록 어려워집니다.

 그럼 지금까지 열혈축구의 리뷰를 하였습니다. 즐거운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주인공 1명을 조작하는 스타일로 팀에게 간단한 명령(패스,슛)을 날릴 수 있습니다.>

 

 

<슛을 차서 골키퍼를 멀리멀리 날려버리고 골을 넣은 장면입니다.>

 

 

<스코어 확인장면입니다. 파란창에 달랑...>

 

 

 

 

열혈축구1(미국판).zip
다운로드

 

열혈축구1(유럽판).zip
다운로드

 

열혈축구1(일본판).zip
다운로드

 

열혈축구1(한국판).zip
다운로드

 

 

 

이 게임은 패미컴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http://jojojo.tistory.com/160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