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미컴 게임하기 ○ 패미컴게임 다운받기 ☆ 패미컴 게임 실행하는방법 ★ 패미컴 실행방법 @ 패미컴 에뮬레이터 다운받기. 현대컴보이 게임하기 @ 현대컴보이 다운받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패미컴 게임들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합시다.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패미컴 게임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패미컴 게임기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인 패미컴 에뮬레이터와 게임팩에 해당하는 게임의 롬파일이 필요합니다. 게임팩만 있다고 실행을 할 수 없는 것처럼 게임 롬파일만 있다고 실행이 되지않기 때문에 실행방법을 알아야만 패미컴 게임을 실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먼저 패미컴 에뮬레이터를 다운받도록 합니다.

 

 

virtuanes092k.zip

 

 

 

다운을 받으셨다면 위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도록 합니다. 그렇게 되면...

 

 

 

 

 

 

위와 같은 폴더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딱 봐도 게임기 같이 생긴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저 실행파일이 바로 에뮬레이터의 실질적인 실행파일로 게임실행을 위해 더블클릭하도록 합니다.

 

 

 

<게임기만 있다고 게임 실행이 안되는 것처럼 에뮬레이터만 키면 검은화면인채로 가만히 있습니다.>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검은화면이 있는 채로 실행파일이 켜지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에뮬레이터 실행이 완료된 상태로 이제 게임을 실행해보도록 합시다. 먼저 게임의 롬파일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캡콤의 슈팅게임인 1943을 예시로 다운받아봤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게임 롬파일의 경우 압축형태인 .zip으로 많이 올라오게 됩니다. 압축을 풀어도 상관은 없지만 압축된 상태로도 게임실행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대로 두도록 합니다. 그 뒤 아까 켜둔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에뮬레이터 상단에 있는 메뉴 중 파일-열기를 누르도록 합니다.

 

 

 

 

 

 

경로가 뜨게 되는데 아까 1943이 저장된 경로를 들어간 뒤 1943(J).zip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이 방법이 혹시라도 귀찮으신 분은...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키신 뒤에 다운받았던 게임 롬파일을 드래그해서 실행 된 에뮬레이터 화면으로 옮기시면 역시 게임이 자동실행이 됩니다.

 

 

 

 

 

 

 

 

게임의 기본키 설정은

 

1P - 방향키, Z,X,  셀렉트-오른쪽 Shift키, 스타트- 엔터

2p - 오른쪽 넘버패드 방향키, B,N

SAVE 방법 - S

LOAD 방법 - L

F2 - 게임다시시작하기

F1 - 리셋

프레임정지 - 스페이스바 (게임 중에 누를시 완전히 프레임이 멈춰버리므로 누르지않도록 합니다.)

 

 

되겠습니다. 키설정역시 에뮬레이터 상단 메뉴에 설정-키설정 or 단축키에서 바꾸거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패미컴 게임의 실행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잘따라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