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적벽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조조는 오를 연결하는 중요한 요충지인 합비를 장료에게 맡기고 허도로 돌아간다. 그 사이 손권은 합비로 쳐들어가지만 주유가 중병으로 앓아눕자 자신이 직접 합비로 쳐들어가려하고 조조는 손권정도는 장료가 막을수 있다 판단하고 원군만을 보내는데... 







2. 전투 준비
딱히 준비하실점은없습니다.



1. 장료 LV. 30 - 무기 : 방천화극 / 갑옷 : 용린갑옷
2. 악진 LV. 30 - 무기 : 고정도
3. 이전 LV. 28 - 무기 : 청공검 / 보조 : 청낭서
4. 순유 LV. 27 - 무기 : 성자보검 / 갑옷 : 학창 / 보조 : 태평요술서
5. 서황 LV. 28
6. 하후연 LV. 28
7. 정욱 LV. 29 - 무기 : 오화신염선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적을 전멸시킨다.
패배조건 : 1. 아군의 전멸 2. 25턴을 넘긴다.
전리품 : 손자병법서 (장굉 사망시), 거울갑옷 (태사자 사망시), 구리기마갑옷(정보 사망시)
일기토 : 없음





전투가 시작하면서 적의 화공에 대한 선택문이뜨게됩니다.


1. 서문을 연다.

태사자의 계책을 역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성안으로 들어온 태사자와 일부병력이 혼란에 빠지게 되며 손권군이 구하러 오게 됩니다. 태사자부대를 쉽게 잡을수 있고 또한 오는 손권부대들을 각개격파할수있습니다.


2. 남문을 연다.

오히려 남문에 있는 손권의 본대를 공격하는 방법으로 손권과 그옆에 3기의 병력이 혼란에 걸리고 태사자부대가 구하러 옵니다. 빠르게 손권의 본대를 격파하고 태사자부대를 격파하면 됩니다.

저는 1번으로 플레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성문쪽으로 최대한 붙어서 적 해적이 성안으로 오는걸 줄이도록 합시다. 그 뒤 혼란에 안걸린 적들 위주로 처리하면서 격파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태사자는 혼란에 걸렸어도 간접공격(궁시, 투석공격)은 걸리지 않으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태사자가 죽으면 남쪽에 손권의부대가 몰려옵니다. 오는족족 격파하면 됩니다. 다만 손권이 죽으면 그 부하장수들도 퇴각하기때문에 보물을 못얻으므로 가장 마지막에 죽이도록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