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셔 게임 다운받기 ★ 퍼니셔 게임하기 ○ 마블 퍼니셔 게임실행방법 ◎ 퍼니셔 게임 다운 ◆ 퍼니셔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벨트스크롤액션게임의 명가 캡콤에서 미국의 유명만화잡지 마블의 원작만화인 퍼니셔를 바탕으로 만든 게임인 퍼니셔 되겠습니다. 원작인 퍼니셔에서 따와서인지 주인공인 1P는 퍼니셔이며 2P는 최근 어벤져스로 널리 알려진 닉 퓨리입니다.

 

 

 

<퍼니셔의 메인화면가 오프닝 화면입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를 알 수가 있습니다. CAPCOM-1993>

 

 

 

닉퓨리의 경우 영화판의 사무엘 잭슨과 연상되지는 않지만 원작의 그 닉퓨리가 맞습니다.

 

 

 

 

 

 

 

토리

  가족들과 휴가를 즐기던 해병대 소속의 프랭크 캐슬 대위. 하지만 캐슬가족은 우연히 마피아의 살인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이를 알려질까 두려워하던 마피아의 손에 캐슬 대위의 가족들은 목숨을 잃고만다. 이에 그는 퍼니셔로 다시 부활하여 가족을 죽인 범죄자들에게 복수를 하려고 하는데...

 

 

 

 

 

<캐릭터 선택화면입니다. 1P는 퍼니셔 2P는 닉퓨리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대화를 통해서 대략적인 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1스테이지 보스 스컬리를 를 날려버리는 장면입니다.>

 

 

 

  미국 만화를 모티브로해서인지 가장 큰 특징은 과도할 정도로 호쾌한 액션감입니다. 적을 벽에 처박아버리거나 자이언트 스윙으로 집어던지는 과도한 액션은 게임을 하면서 상당히 유쾌하게 해줍니다.

 또한 원작을 반영해서인지 총격전, 나이프전 등이 가능한 무기가 상당히 많이 등장합니다. 이들 무기는 사용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일부 무기의 경우 사기급 능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를 타격할 때 미국에서 자주 쓰이는 효과음인 블로우 카붐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스테이지는 총 6개가 존재하며 최종 보스는 스파이더맨의 적으로도 유명한 킹핀입니다. 일단 캡콤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중에 손꼽힐정도로 난이도가 낮은편인데 조작법도 쉽고 상대적으로 보스들의 경우에도 패턴이 일정하기 때문에 클리어도 숙력만 된다면 어렵지 않은편입니다. 아무튼 그럭저럭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메가드라이브판으로도 이식되었습니다.

  

 

 

 

 

punisher.zip

 The Punisher (World 930422) (부모롬)

 

punisherbz.zip

 Biaofeng Zhanjing (Chinese bootleg of The Punisher)

 

punisherh.zip

The Punisher (Hispanic 930422)

 

punisherj.zip

 The Punisher (Japan 930422)

 

punisheru.zip

The Punisher (USA 930422)

 

punipic.zip

The Punisher (bootleg with PIC16c57, set 1) 

 

punipic2.zip

 The Punisher (bootleg with PIC16c57, set 2)

 

punipic3.zip

The Punisher (bootleg with PIC16c57, set 3)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