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 프론트 다운받기 ★ 데몬 프런트 게임하기 ○ 데몬 프론트 게임실행방법 ◎ 데몬 프론트 게임 다운 ◆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오락실 게임이라기보다 2000년대 문방기 게임에서 많이 보실 수 있었던 게임인 데몬 프론트 되겠습니다. 대만회사 IGS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메탈슬러그에서 모티브를 따와서인지 그와 상당히 유사해보입니다.

 

 

 

<데몬프런트의 메인화면되겠습니다. IGS-2001>

 

 

원래 대만의 원제는 마역전선 되겠습니다.

 

 

 

 

토리

  지구에 20광년 떨어져있는 안다스 행성. 그 지역 주민들은 평화를 누리다가 어느 새인가 이상한 힘에 이끌려 사망하거나 악마에게 동화되어버렸으며 소수의 사람만이 살아남아 도망다니는 신세가 된다. 주인공 마야는 골짜기에서 제이크 Dr.j 사라와 만나서 악마에게 오염된 행성을 되찾을 것을 결의하는데...

 

* 참고로 엔딩이 2개이며 새드엔딩과 해피엔딩입니다. 각 스토리 진행에 따라 달라집니다.

 

 

 

 

<캐릭터선택장면입니다. 왼쪽부터 마야,사라,제이크,닥터J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것은 사용하는 정령.>

 

 

<데몬 프런트 시작장면입니다. 여러모로 메탈슬러그와 유사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SNK의 명작인 메탈슬러그에 강한 영향을 받은탓인지 그래픽이나 진행방식이 상당히 유사해보입니다.

 다만 나름 독창적인 부분을 발전시킨 것도 눈에 띄는데 텐가이와 유사한 몬스터 시스템을 도입하여서  슈팅게임에서 많이 볼수 있는 차지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차지샷은 몬스터 레벨에 따라 강화되며 2P시에 합동 필살기까지 도입해서 동시에 몬스터 차지샷을 사용할시 필드에 있는 적들 전부 공격하는 광역필살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슈팅게임들이 우정파괴게임인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이게임은 우정향상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몬스터이외에도 기본 권총공격의 레벨도 부여시켰으며 (진화시킬시 총알이 사람처럼 변합니다.) 떨어질시 빛의날개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떨어지는 속도를 늦추는 등 참신한 요소도 많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령이나 무기를 사용해서 적을 퇴치하면서 나아가야합니다.>

 

 

 각 캐릭터별로 위에서 언급한 몬스터 차지와 특징이 모두 다르며. 각 캐릭터별로 제이크-불,사라-얼음,닥터J-전기,마야-바람을 사용합니다.

 다만, 밸런스와 편의성에 있어서 닥터J의 전기가 사용하기가 편하고 유용해서인지 닥터J쪽의 인기가 상당히 좋았으며 그 뒤로 역시 방어가 가능한 제이크가 인기가 있었습니다. 나머지 둘은 상대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워서 잘 사용되지 않는 편이였습니다.

스테이지는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단 3개의 스테이지를 골라 클리어한 후 나머지 2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치트도 존재하는데

 

데몬프런트치트키 사용방법

정령바꾸는방법?

1번 셀렉트키(선택키)를 누른상태에서 방향을 움직여서 캐릭터를 고르면 FREE라는 영어가 뜨게 되는데 이때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정령이 골라진다.

위 - 얼음, 아래 - 불, 오른쪽 - 전기, 왼쪽-바람

 

파워업그레이드방법?

1번 셀렉트키(선택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캐릭터를 가르킨 상태에서 점프를 10번 누르게 되면 POWER라고 뜨면서 해당무기가 뜬다.

제이크 - 그레네이드, 사라 - 프로즌, 닥터J-라이트닝, 마야-웨이브건

  

 

 게임자체가 상당히 재미있지만 어려운편이기 때문에 메탈슬러그와는 달리 원코인 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하시다시피한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dmnfrnta.zip

 Demon Front (68k label V102, ROM M102XX 06/19/02) (ARM label V102, ROM 05/24/02 S101XX)

 

dmnfrntb.zip

 Demon Front (68k label V103, ROM M103XX 07/05/02) (ARM label V103, ROM 07/05/02 S103XX)

 

dmnfrntpcb.zip

 Demon Front (68k label V107KR, ROM M107KR 11/03/03) (ARM label V106KR, ROM 10/16/03 S106KR) (JAMMA PCB)

 

데몬프런트.e01

 

데몬프런트.e02

 

데몬프런트.exe

Demon Front (68k label V105, ROM M105XX 08/05/02) (ARM label V105, ROM 08/05/02 S105XX) - 부모롬

 

* 해당파일을 같은 경로에 다운받으시고 .EXE를 누르면 나오는 압축파일을 ROMS에 넣어주세요.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