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투 개요
조조는 오의 강한 방어를 뚫고 건업을 함락시킴으로 오를 멸한다. 하지만 주유에게서 제갈량에 몸안에 세상을 점령하려는 마왕이 깃들었다는것을 들은 조조는 촉을 신속하게 공격하기위해 지름길인 어복포로 향하는데... 







2. 전투 준비
이번 전투에는 공격당할시에 혼란에 걸리는 흙인형이 등장합니다. 임전에 미리 각성약을 충분히 사두시기 바랍니다.



1. 조조 LV. 46 - 의천검 / 용린갑옷 / 태평요술서
2. 장료 LV. 38 - 방천화극 / 거울갑옷 / 옥쇄
3. 조창 LV. 38 - 강창 / 철갑옷 / 구리기마갑옷
4. 장합 LV. 38 - 철궁 / 철갑옷 / 가죽장갑
5. 조홍 LV. 39 - 자웅일대검 / 철갑옷 / 맹덕신서
6. 악진 LV. 38 - 고정도 / 철갑옷 / 구리방패
7. 서황 LV. 38 - 철궁 / 철갑옷 / 가죽장갑
8. 우금 LV. 38 - 철궁 / 철갑옷 / 손자병법서
9. 초선 LV. 38 - 철곤봉 / 비룡도복 / 콩주머니
10. 곽가 LV. 40 - 칠성검 / 학창 / 관건
11. 순유 LV. 41 - 성자보검 / 칠흑도복 / 관건
12. 허저 LV. 40 - 청공검 / 전투복 / 몰우전




3. 전투개시



승리조건 : 1. 조조에게 어복포를 돌파시킨다.
패배조건 : 1. 조조의 사망 2. 30턴을 넘긴다. 
전리품 : 청룡보옥, 제갈건 (조조가 돌파에 성공했을시)
일기토 : X




이번 전투는 맵자체가 상당이 독특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위에 맵 사진에서 4번 관문(흰색표시)을 열기위해서는 4번 사각지형(검은색표시)에 아군이 존재해야합니다. 즉 지형에서 대기하는것이 문을 열게하는 열쇠라고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관문이 한번 밟았다고 계속 열려있는게 아니기때문에 관문이 계속 열리게하시려면 관문이 열렸을때 다시 닫히지 못하도록 아군을 관문지형에 대기시키거나 아니면 열쇠지형에 아군을 계속 두셔야합니다.

쉽게 이번전투 진행상황을 보자면

1번 지형 진입 -> 4번 지형 진입 -> (4번 관문 개방) 2번 지형 진입 -> (2번 관문 개방) 7번 지형 진입 -> 8번 지형에 제갈량 등장 -> 8번 지형 진입 -> (8번 관문 개방) 6번 지형에 다른 제갈량 등장 -> 6번 지형 진입 -> (6번 관문 개방) 3번 지형에 다른 제갈량 등장 -> 3번 지형 진입 -> (3번 관문 개방) 3번 지형에 마지막 제갈량 등장

입니다. 복잡해보이긴하지만 쉽게 클리어하실수있습니다.




먼저 아군을 4번지형에 둔뒤에 2번지형에 두어서 7번지형으로 접근시킵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2번 지형에 계속 아군을 대기시키거나 관문에 입구를 막아버려서 관문이 아군에 진행을 막지않도록 합시다.)






제갈량과 흙인형이 등장합니다. 흙인형은 방어력도 뛰어난데다가 공격부가능력이 혼란이여서 정면 승부를 하지마시고 대각선 공격이나 책략공격으로 격파합시다. 이들또한 나무인형과 마찬가지로 부활하므로 제갈량을 빠르게 처리합시다. 또한 제갈량은 가짜이긴하지만 진짜와 같은능력이므로 화룡, 유언등에 주의합시다. 흙인형만 잘치면 수송만쓰기때문에 쉽게처리할수있습니다.








첫번째 제갈량에 접근하면 2번째 제갈량이 등장합니다. 역시 똑같이 처리하도록 합시다.





일정턴마다 조조가 퇴각할지 계속진격할지를 선택합니다. 퇴각하실 경우에 빠르게 전투가 종료되며 후에 전투에도 영향이 없고 진경성공시에 얻는 제갈건이 크게 좋은아이템은 아니므로 퇴각하셔도 무방합니다.





2번째 제갈량을 처리하시면 3번 자리에 3번째 제갈량이 등장합니다. 2번째 제갈량을 처리하실때 궁병과 포차대를 데려가신분이라면 그자리에서 3번째 제갈량을 처리해버리도록 합시다(-_-;;) 







3번째 제갈량을 처리하시면 마지막 제갈량이 9번자리에 등장합니다. 역시나 3번째와 마찬가지로 2번째 제갈량을 처리하신 6번자리에서 궁병과 포차대가 있으신분은 그대로 격파할수있어서 쉽게 클리어하실수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