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게임이 아니라 게임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유틸리티인 데몬 툴즈 라이트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일단 이 프로그램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CD를 직접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CD를 들고다닐필요가 없이 CD자체를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만들어서 추출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그것을 CD처럼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는 CD SPACE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역시 데몬과 거의 90% 일치하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고전게임의 경우 현재 CD를 구하고 싶어도 구할수가 없는 게임이 상당히 많습니다. 다행인 것은 이 게임들을 미리 추출해놓은 파일이 많아서 현재까지도 플레이가 가능한편입니다. 그만큼 고전게임 매니아라면 데몬사용법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잡소리는 그만하고 본격적으로 데몬 툴즈 라이트 버전의 설치와 실행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먼저 데몬 툴즈 라이트의 프로그램이 필요하실겁니다. 현재 데몬 툴즈 라이트의 경우 개인의 경우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지만 가입도 해야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구버전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아래에 첨부된 2개의 첨부파일을 받도록 합니다.  (현재 무료로 배포된 마지막인 DTLite4413-0173버전입니다.)

 

 

 

 

DTLite4413-0173.z01

DTLite4413-0173.zip

 

2개의 파일을 모두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풀면 한 마법사프로그램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설치는 너무 간단하니 설명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설치시 처음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영어로 간단히 나와있습니다. 그냥 동의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당연히 무료인만큼 무료 라이센스를 클릭하고 다음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설치한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장면입니다. 다 해제하셔도 무방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가상장치업데이트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데몬의 설치는 금방되는 편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데몬 툴즈 라이트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일단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걸 보실수 있습니다. 아직 cd이미지에 해당하는 파일을 가상장치에 넣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를 넣어줘야 하므로 (G:) 미디어 없음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 클릭-삽입버튼을 누른 뒤에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파일을 드래그해서 저 아이콘안으로 넣어주셔도 됩니다.)

 

 

<데몬툴즈가 지원하는 확장자입니다. mds.ccd.iso.cue등등 많은 파일을 지원합니다>

 

 

 

 

저 같은 경우 cd에서 추출한 조조전 ccd파일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설명할 것없이 그냥 저파일을 누르면 자동으로 cd가 들어가게 되며 새롭게 조조전 파일이뜨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CD가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CD안에 파일들이 자동적으로 자동실행됩니다. 이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제점이 있거나 어려우신 점이 있으면 리플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를 할 것이냐는 경고문이 뜨는데 절대 업데이트 하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