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드라이브 다운받기 ★ 메가드라이브 에뮬 다운로드 ◆ 제네시스 에뮬 게임하기 ▣ 메가드라이브 게임 하는방법 ♣ 메가드라이브 게임 실행방법 ⊙ 제네시스 게임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세가의 메가드라이브(제네시스)의 게임들을 실행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은 굉장히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본래 팩 게임기를 할 때에도 게임 팩(게임 롬)과 게임기가 필요하 듯, 컴퓨터로 실행할 때에도 '게임 에뮬레이터', '게임 롬파일' 두개가 필요합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게임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게임기'

'게임 롬 파일(압축파일 형식)=게임 팩'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인 실행을 위해 아래에 에뮬레이터 파일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gens.zip

 

 

 

위 파일을 다운받으신 뒤 압축을 해제하도록 합니다. 압축을 풀게되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폴더가 나타나게 됩니다.

 

 

 

 

 

 

 

 

gens 폴더를 들어가서 세가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소닉 더 헤지 호그'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에뮬레이터 창이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상태가 게임기로 치면 게임기를 TV에 연결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진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게임팩을 집어넣는 작업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게임 롬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고 싶은 게임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 에뮬레이터가 실행되지 않을 경우 '그래픽 카드'가 충분히 업그레이드 되어있지 않거나 '다이렉트 X'가 깔려있지 않아서인 경우가 많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꼭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피구왕 통키를 다운받았습니다. 보통 게임롬파일은 .zip 파일로 압축되어 존재하는 데 이 파일의 압축을 풀지마시고 그대로 놔둡니다.

 

 

 

 

 

 

 

아까 실행했던 gens 에뮬프로그램을 다시 들어가서 File-Open rom 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그 뒤 위에 파일을 불러오게 되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그냥 롬파일이 실행된 상태에서 압축파일을 화면 속에 집어 넣게 되면 게임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두 기능의 차이는 없으니 편하신 데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키의 경우 Options-Joypads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키의 경우

 

 

1P - 방향키,ASD,엔터,오른쪽 쉬프트키

2P - YJHGJ(방향키),KLM,U,T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메가드라이브의 게임방법 및 간단한 조작방법을 배워봤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거 있으면 리플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