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로드 다운받기 ★ 타이거 로드 게임하기 ○ 호랑이의길 게임실행방법 ◎ 타이거로드 게임 다운 ◆ 타이거로드 실행법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의 명가 캡콤에서 최초로 개발한 게임인 타이거 로드되겠습니다. 주인공이 빡빡이인 소년이여서인지 타이거로드보다 소림사 게임으로 많이 불렸던 게임입니다. 특히 주인공이 대머리에 수련복을 입어서인지 크리링으로 착각했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타이거로드의 메인화면입니다. 용호상박의 이미지를 차용했는지 호랑이와 용이 있습니다. CAPCOM-1987>

 

 

 

 

폭발적인 인기를 끈 작품은 아니였지87년에 나왔음에도 꽤 좋은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게임성도 인정받은 명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리

 소림사에서 훈련하던 경비승들을 살해하고 훈련하던 동자승을 납치해간 류켄일당과 그런 류켄을 물리치고 동자승을 구하기 위해서 주인공이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라인입니다. 동자승을 납치하고 소림사의 스님들을 살해하는 류켄일당들의 모습입니다.>

 

 

 

 

 

<류켄을 물리치고 납치당한 어린이들을 구해오라는 명령을 받은 주인공.>

 

 

 

 

 배경이 소림사답게 도복을 입은 스님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나 무술이 아닌 무기를 사용하여 적을 쓰러뜨립니다. 기본 무기로는 도끼와 단창,요요가 존재하며 단창의 경우 범위가 좁아서 잘안쓰였으며 범위가 넓은 요요가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외에 특수무기로 게임이름과 동일 타이거로드가 존재하며 호랑이 모양의 장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스테이지 시작장면입니다. 절을 나서자마자 달려드는 적들>

 

 

 

 

 

<적들 역시 회피하거나 점프해서 공격해옵니다.>

 

 

 

 

 

 

 

<잡아던지는 중간보스를 쓰러드린 모습입니다.>

 

 

 

 

 스테이지는 총 5개가 존재하며 유저가 스테이지를 선택해서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총 4가지 루트가 존재하며 보스를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존재하는 데 소림사를 배경으로 해서인지 대부분 당시 중국 무협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보너스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첫번째 클리어시 회복을, 두번째부터 타이거 로드 아이템을 흭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자체가 단순히 공격과 점프로 이루어져있고 어렵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없이 쉽게 할 수 있는 타이거로드였습니다.

  

 

 

 

tigeroad.zip

Tiger Road (US) (부모롬)

 

 

tigeroadb.zip

 Tiger Road (US bootleg)

 

 

tigeroadu.zip

Tiger Road (US Romstar)

 

 

 

 

 

이 게임은 마메 게임입니다. 게임실행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http://jojojo.tistory.com/181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