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전게임클럽입니다. 금일 올려드릴 자료는 테크노스 제팬사의 명작품 중 하나인 치고박는 액션게임의 정수 열혈격투전설을 일본의 유저가 개량해서 만든 PC판 열혈격투전설, 열혈격투전설(재)가 되겠습니다. 아마 열혈격투전설같은 경우 패미컴 게임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하셨던 작품일 겁니다. 이 게임은 그런 열혈격투전설의 특징을 잘 살리는 동시에 여러가지 요소를 추가시킨 작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열혈격투전설(재)의 메인화면입니다. 열혈격투전설과 동일하지만 캐릭터가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열혈 격투전설을 바탕으로 만든게임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은 열혈격투전설의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으며 스토리 역시 열혈격투전설의 스토리 라인과 동일합니다. 스토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주인공인 쿠니오는 어느날 최강의 고등학생을 가리는 대회로부터 초대장을 받게 되고 친구인 리키 역시 이 편지를 받게 됩니다. 이 두 사람은 이 편지를 받고 격투대회에 참가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인지 원작인 열혈격투전설에서는 쿠니오,리키를 제외하고는 전부 듣보잡 학생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이 처음 본 캐릭터들이였을겁니다.)

 

 

 

 

<기본적인 게임선택화면으로 스토리모드,대전모드,기록모드,옵션 순입니다.>

 

<기본적인 이름선택 모드로 캐릭터 역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열혈격투전설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왔기 때문에 이름을 넣어서 플레이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뿐만 아니라 원래 있던 게임 캐릭터들도 고를 수 있는데 열혈격투전설(재)에서는 쿠니오,리키뿐만 아니라 원작의 유명 캐릭터인 고우다,고다이,스가타 등등 다른 열혈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까지 모두 고르실 수 있습니다.(다만, 이러면 최강을 가리는 대회가;;;) 이렇기 때문에 좀더 친숙하게 플레이 하실 수 이씅며 이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역시 열혈 시리즈에 나오는 고유의 필살기를 가지고 등장합니다! (가령, 쿠니오의 경우 마하킥,로켓던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쿠니오의 기본적인 스텟과 사용할 수 있는 기술목록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4천왕 중 한명인 코바야시입니다. 마하촙이란 기술을 사용합니다.>

 

 

 

일단, 게임은 기본적으로 자신과 동료 1명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동료들은 자신이 익숙한 열혈캐릭터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친숙한 느낌입니다. 이제 열혈격투전설(재)에 게임화면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게임화면입니다. 열혈격투전설에 비해서 플레이어가 훨씬 늘어났습니다.>

 

 

 

일단 게임은 기본적으로 2:2:2:2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최종보스전과 보스전 제외) 여기서도 역시 상당히 익숙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며 이들을 전부 무찌르는 것이 게임에 목표입니다. 일단,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선수가 있는 팀이 우승을 하게 되며 순위에 따라 얻는 포인트와 경험치가 다르게 됩니다. 캐릭터들 역시 자신의 고유필살기로 중무장했기 때문에 상당히 상대하기가 까다로운 편이지만 그만큼 빅재미를 보장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8인의 대전방식인만큼 좀 더 격투방식도 과감해진 느낌도 있습니다. 또 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열혈물어에 등장하는 무기 역시 대거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무려 피구공(!)까지 등장합니다.

 

 

 

<게임 전투화면으로 찍히지 않았지만 고우다의 박치기와 코바야시의 촙이 인상적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열혈격투전설의 리메이크 버전인 열혈격투전설(재)의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열혈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과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튼 즐겜하길 바랍니다.

 

 

* 토너먼트를 전승으로 통과하게 되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 쿠니오를 동료로 넣거나 자신이 플레이하고 토너먼트를 통과하게되면 역시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게임은 특별한 설치법은 필요없고 그냥 다운받으신 뒤 KD로 실행하시면 가능합니다. 그럼 즐겜하시길바랍니다.

* 처음 기본키의 방향키와 asd,w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p 역시 지원이 되는 게임입니다.

 

 

열혈격투전설(재).zip